[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인포트렌드는 대만중앙연구원의 연구 데이터 분석을 위한 HPC용 스토리지로 인포트렌드의 EonStor GS3000가 채택됐다고 밝혔다. 

1928년 문을 연 대만중앙연구원은 수학, 물리, 생명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대만의 주요 학술 기관이다. 

대만중앙연구원이 선택한 EonStor GS3000은 NAS와 SAN 기능을 갖춘 차세대 스토리지다. 연구를 위해 수집된 데이터의 컴퓨터 모델 시뮬레이션 및 예측 작업 수행에 소요되는 광범위한 양의 컴퓨터 리소스를 지원할 수 있다. 특히 GS3000은 데이터 수집을 위한 4000MB/s 쓰기 속도와 고성능 컴퓨팅 수행을 위한 8000MB/s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대만중앙연구원 IT 담당자는 EconStor GS3000을 통해 4개의 16Gb FC 호스트 인터페이스로 네트워크를 구성했으며, 직관적인 브라우저 기반 GUI EonOne으로 관리 부담을 덜 수도 있었다. 

프랭크 리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 선임 이사는 “저명한 학술 기관인 중앙 연구원이 직면한 HPC 성능의 병목 현상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연구 속도를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