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정의의 데이터 서비스로 새롭게 변화한 신규 HPE 스토리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은 데이터가 생성되는 어느 곳에서든 클라우드 운영 모델을 활용, 데이터 운영을 통일하겠다는 통합 데이터 옵스(Unified Data Ops)의 비전을 실현한다. 해당 플랫폼은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데이터 성장을 지원하고, 데이터 사일로 현상과 복잡성을 보완하며, 민첩성과 혁신성을 향상함으로써 비즈니스 리스크를 낮춘다.
HPE는 이번 신규 스토리지 제품 출시를 통해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IT 환경을 ‘As’-a-service’ 형태로 제공하겠다는 목표에 다가갔다.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신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은 데이터 운영을 한층 더 간소화한다. 대표적인 세 가지 서비스로 ▲데이터 서비스 클라우드 콘솔(Data Services Cloud Console)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Data Services Cloud Console) ▲HPE 알레트라(HPE Alletra)가 있다.
데이터 서비스 클라우드 콘솔은 클라우드 운영과 통합 데이터 운영 기능을 As-a-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콘솔이다. 이 제품은 검증되고 안정성 높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데이터 옵스 매니저(Data Ops Manager)는 데이터 서비스 클라우드 콘솔을 통해 사용 가능한, 글로벌 인프라 관리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는 구독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모델이다. 기기와 장소에 상관없이 데이터 인프라를 전 세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사용자 의도 기반 프로비저닝을 통해 프로비저닝의 패러다임을 데이터 인프라 프로비저닝으로 바꾼다.
HPE 알레트라는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활용을 촉진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인프라 포트폴리오다. 이는 클라우드 운영 경험을 제공하며, 데이터 서비스 클라우드 콘솔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신규 포트폴리오에는 All-NVMe HPE Alletra 9000과 6000 시스템이 포함된다.
안토니오 네리(Antonio Neri) HPE 회장 겸 CEO는 “HPE는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통합되고 일관된 클라우드 경험이 필요하다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이번 신규 서비스들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들은 ‘인사이트의 시대(Age of Insight)’에 진입함에 따라 기업들이 분산된 데이터를 AI 기술개발에 활용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