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화웨이가 4월 29일 프랑스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 위딩스(Withing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웨이 앱갤러리에 등록된 위딩스의 헬스 메이트(Health Mate) 애플리케이션
화웨이 앱갤러리에 등록된 위딩스의 헬스 메이트(Health Mate) 애플리케이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화웨이 자체 앱스토어인 앱갤러리(Huawei AppGallery)에서 위딩스의 인기 애플리케이션 헬스 메이트(Health Mate)를 만날 수 있게 된다.

헬스 메이트는 사용자의 신체 활동, 수면, 체중, 기타 생체 징후를 기록하며 건강 관련 정보와 조언 등 개인별 맞춤형 웰빙 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화웨이 디바이스 사용자들은 본인의 건강 상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인포그래픽 등 시각화된 정보는 물론, 신체활동 과정과 운동 루틴의 개선사항 등 구체적인 정보를 개인 디바이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화웨이 앱갤러리와 위딩스 헬스 메이트가 통합되는 과정에서 활용된 화웨이 헬스킷2(Huawei Health Kit2)를 사용하면 화웨이 ID 및 사전 동의를 통해 앱을 사용할 수 있고, 자신의 피트니스, 건강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하다.

화웨이 헬스킷2는 위딩스 같은 기타 건강 앱 개발자들이 쉽게 의료·운동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화웨이가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운동 데이터 등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체계적으로 기록된 리포트를 구성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