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이더넷을 위한 시간 공유 통신, 성능, 보안, 기능 강화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NXP반도체(이하 NXP)는 25일 산업용 이더넷 CC-Link IE TSN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산업 자동화를 위한 통합 시민감 네트워킹(TSN)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TSN과 기가비트 이더넷 대역폭을 결합해 산업용 이더넷을 위한 시간 공유 통신, 성능,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NXP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LS1028A에 대한 CC-Link IE TSN 인증 지원과 크로스오버 MCU인 i.MX RT1170으로 사이버 커넥티드 팩토리의 차세대 통신을 가속화하는 확장 가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NXP는 이번 솔루션 발표로 디바이스부터 CC-Link IE TSN 네트워크용 스위치까지 종합적인 TSN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더넷 프로토콜을 강화·통합해 하이퍼 커넥티드 산업용 사물인터넷(IoT)으로의 전환에 필요한 산업 네트워크 간 상호 운용성 달성을 지원 가능하게 됐다.
NXP는 포트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과 협력하여 LS1028A와 i.MX RT1170에서 완전한 CC Link IE TSN Layer 2 통신 스택을 구현했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i.MX RT1170의 실시간 제어와 LS1028A의 고성능 제어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모션 제어, 로봇 공학, 머신 비전, 머신 러닝, 로그래밍 가능한 로직 컨트롤러(PLC) 등의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제프 스타인하이더(Jeff Steinheider) NXP 글로벌 산업용 에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 마케팅 부문 디렉터는 “NXP는 CC-Link IE TSN 프로토콜이 개방형 TSN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실행될 수 있도록 포괄적인 개발 생태계에 기여하고 있다”며, “하이엔드 컨트롤러용 NXP LS1028A에 대한 기가비트 이더넷 지원과 산업용 엔드 포인트를 위한 i.MX RT1170는 가장 종합적인 솔루션 중 하나를 구현해냈다”고 말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