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NXP 반도체는 2일 i.MX 8ULP, i.MX 8ULP-CS(클라우드 보안)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Microsoft Azure Sphere) 인증 제품군과 고성능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차세대 i.MX 9 시리즈를 포함한 크로스오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추가해 엣지버스(EdgeVerse)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초기 도입 후 엣지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오래 유지하려면 신뢰도 높은 관리 서비스가 필요하다. NX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i.MX 8ULP-CS(클라우드 보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 칩-투-클라우드 보안 기능을 고객에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는 보안 하드웨어 외에도 보안 애저 스피어 OS, 클라우드 기반 애저 스피어 보안 서비스를 포함하며, 10년 이상 지속적인 OS 업데이트 및 보안 향상을 제공한다.

또한 확장된 포트폴리오에는 엣지 보안을 강화하는 엣지락(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enclave)와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에너지 플렉스(Energy Flex) 아키텍처가 포함된다. 엣지락 보안 엔클레이브는 RoT(Root of Trust), 런타임 증명, 트러스트 프로비저닝, 보안 부팅, 키 관리·암호화 서비스와 같은 중요한 보안 기능을 자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엣지 장치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산업 표준 보안 인증으로의 경로를 단순화한다.

에너지 플렉스 아키텍처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휴대용 또는 플러그인 장치의 에너지 낭비를 줄인다. i.MX 8ULP와 i.MX 8ULP-CS 제품군의 에너지 플렉스 아키텍처는 이기종 도메인 프로세싱, 설계 기술 및 28nm FD-SOI 공정 기술의 고유 기능을 결합하여 이전 모델보다 75%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