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램리서치(Lam Research)가 이번 12월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인증은 램리서치의 한국 법인인 램리서치코리아, 한국램리서치,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모두 포함된다.
가족친화기업 인증 제도는 우수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기업을 여가부가 선정·인증하는 제도다.

램리서치는 업무 특성에 적합한 합리적이고 유연한 근무와 보상을 적절히 조화시킨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램리서치의 유연 근무제도 성과는 최근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가 현장 업무 중심의 반도체 장비 글로벌 생산 기지임에도 50%의 높은 재택근무율을 달성하며 고용노동부로부터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인정받았다.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가족 배려 복지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램리서치는 육아휴직 사용을 적극 장려하며, 취학·미취학 자녀를 둔 직원에게는 올바른 부모 역할을 돕기 위한 부모 교육을 전사적으로 시행하는 등 가족을 배려하는 복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램리서치코리아 인사부 이혜진 전무는 "램리서치는 일하기 즐거운 직장을 모토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직원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근무 시스템과 복지 제도, 임직원 스스로 즐거운 일터 만들기에 중심적 역할을 하는 펀 메이커(Fun Maker) 제도를 운영해 자유롭고 유연한 사내 문화를 조성한 것이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램리서치코리아 김성호 대표이사는 "램리서치 성공의 핵심인 직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전문성을 개발하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직원 중심의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