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엘모스(Elmos Semiconductor AG)가 집적도가 우수한 모터 컨트롤러 IC 'E523.42'를 선보였다.

12V의 차량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으로, Arm 32비트 Cortex M0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아날로그 모터 드라이버를 갖추고 있다. 제품의 하프브릿지 3개는 각각 600mA(RMS)의 전류로 모터 컨트롤을 지원하며, 부스트 모드에서 최대 1A의 상전류를 지원할 수 있다.

 

인버터 스위치(6 channel MOSFETs)를 포함해 센서리스 BLDC 제어에 필요한 모든 주변장치들을 내장하고 있다. 특히, 모터 구동에 필요한 PWM 제어 장치 내에 특별한 방식의 전류 측정 회로를 포함해, IC외부에 별도로 전류 측정용 션트 저항을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타이머, 인터럽트 컨트롤러, SPI, 자가 진단 기능을 가진 지능형 하프 브릿지, 외부 센서 구동을 위한 전원 공급 장치도 집적돼 있다. LIN Bus인터페이스 2.2를 위한 LIN 트랜시버를 내장하고 있으며, 오토보레이트(Auto baud rate)와 오토 어드레싱 기능을 지원해 기존의 LIN BUS 시스템에도 별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QFN5X5 패키지로 제공되는 E523.42는 3상 BLDC 모터, 3상 STEPPER 모터 또는 최대 두 개의 DC 모터를 구동할 수 있어, 능동적으로 제어되는 전동차양막(louver)이나 차량용 시트에 사용되는 중소형 팬 등에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