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엘모스 세미컨덕터(Elmos Semiconductor AG, 이하 엘모스)가 지난 1월 CES 2020에서 소개한 다이나믹 리어라이트 시연품을 공개했다.

아우디 A8에 적용된 리어라이트는 엘모스의 IC 신제품 'E522.95'에 기반한다. 이는 차량 외부 라이팅에 적합한 멀티채널 LED 컨트롤러로 첨단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기능을 사용해 LED 램프의 직접적인 제어를 지원한다.

 

2Mbps CAN FD 프로토콜과 CAN FD 물리 인터페이스를 갖춰 차량 내부 네트워크롤 통해 BCM(Body Control Unit)에 직접 연결할 수 있고, 라이팅 장치마다 부분적으로 배치되던 컨트롤 유닛의 필요성을 덜어준다.

ISO26262 기능 안전 표준에 충실히 부합하여 개발된 E522.95는 자동차 표준에서 요구하는 자가 진단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LED 드라이버 시스템 구동 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고 시스템 레벨의 ASIL B 등급을 충족하도록 돕느다. 16개의 각 채널에서 최대 10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고, 온도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LED 빛의 세기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엘모스의 특허 기술인 'Power management methodology'가 지원된다.

 

아우디와의 협업으로 출시된 E522.95는 다이 패드가 노출된 형태의 QFN40 패키지로 제공돼 우수한 열분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 CES 2020에서는 차량에 장착된 채로 웰컴·굿바이 라이팅 기능과 다이나믹 방향지시 기능 등을 포함해 향후 구현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차세대 라이팅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