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엘모스 세미컨덕터(Elmos Semiconductor SE, 이하 엘모스)가 CMOS 기반 3D ToF 이미지 센서 'E527.31'을 공개했다. 이는 차량의 내·외장 부품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E527.31는 HMI(Human-machine Intefaces) 어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돼 차량 내·외부 제스처 인식 센서로 사용할 수 있고, 차량 주변 근거리 장애물 센서로의 쓰임새도 갖추고 있다. 32x32의 액티브 픽셀을 지원하며, QFN44L7 패키지로 제공된다.

 

850nm용 옵티컬 밴드패스 필터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850~940nm의 범위에서 옵티컬 필터를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센서 IC는 LED, VCSEL, 레이저 등의 광원을 사용하며, 광펄스를 최적화해 어플리케이션에 포착되는 물체의 조도를 최적화한다. 또한, 내장된 온도 센서를 통해 온도 변화에 따른 거리 변동(Distance shift)을 정밀하게 보정해낸다.

외장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탑재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은 이미지센서에서 측정된 디지털 데이터를 해석해 거리 정보를 산출한다. 3D ToF 이미지 센서의 특성에 기반해 어떤 조명 조건, 좋지 않은 기상 여건에서도 우수한 작동 성능을 보장한다.

자동차 표준인 AEC-Q100 인증받은 E527.31은 일반동작모드 뿐 아니라 소비전력을 낮춰주는 슬립모드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승자 수 모니터링 시스템, 제스처로 개폐하는 자동 트렁크, 장애물 충돌 방지 등의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