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rm(암)이 Arm Cortex-A78AE CPU, Arm Mali-G78AE GPU, Arm Mali-C71AE ISP 등 새로운 자율화 솔루션을 공개했다.

Arm Cortex-A78AE CPU는 기존 프로세서 대비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개선된 스플릿 락(Split Lock, 하이브리드 모드) 기술로 유연성을 높여준다. 하이브리드 모드는 성능 저하 없이 낮은 레벨의 ASIL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동일한 SoC 컴퓨팅 아키텍처를 다른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이는 ASIL D, SIL 3등급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차량·산업용 기능 안전 표준인 ISO 26262와 IEC 61508를 충족한다.

 

Arm Mali-G78AE는 안전을 위해 설계된 GPU로, 자율 GPU 워크로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인 플렉시블 파티셔닝(Flexible Partitioning)을 통해 기능 안전이 중요한 워크로드를 분리할 수 있도록 최대 4개의 완전 독립된 파티션을 제공한다.

Arm Mali-C71AE는 4대의 실시간 카메라 또는 16대의 버퍼 카메라(Buffered camera)를 지원하며 초당 1.2기가 픽셀의 처리량을 제공한다. 생산 라인 모니터링, ADAS 카메라 시스템과 같이 사람과 기계의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연성을 선보인다. 강화된 안전 기능으로 ASIL B, SIL2 수준의 기능 안전 등급을 충족시기 위한 기능을 지원한다.

Arm은 내달 11월 4일 개최하는 온라인 행사 'Arm DevSummit'에서 자율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