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넓은 동적 범위 갖춘 RF 트랜시버 출시
상태바
ADI, 넓은 동적 범위 갖춘 RF 트랜시버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7.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크기, 무게, 전력소모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넓은 동적 범위를 제공하고, 광범위한 상용·군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RF 트랜시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을 출시한다. 

ADI의 고성능 ADRV9002 RF 트랜시버는 응급 통신, 사설 LTE 망, 위성 통신 같이 미션 크리티컬 하고 크기와 무게, 전력소모가 시스템 설계의 핵심 고려 사항인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RF 트랜시버는 ADI의 RadioVerseTM 설계와 에코시스템에 새롭게 추가됐다. 

ADI 무선 통신 사업부를 총괄하는 조 배리(Joe Barry) 부사장은 “미션 크리티컬한 통신망은 우리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해당 무선 스펙트럼의 사용자가 점점 많아질수록 이들 네트워크가 복잡한 신호들을 복호화하기는 더욱 어렵다. ADRV9002 RF 트랜시버는 이처럼 과밀한 스펙트럼에서도 신호의를 정확하게 복호화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광범위한 상용·군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력 소모와 성능의 조절이 가능한 무선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ADRV9002 RF 트랜시버의 주요 특징과 이점은 다음과 같다. ▲단일 디바이스로 동급 최고 수준의 동적 범위 제공, 광대역과 까다로운 협대역 동작에 대한 복호화 가능 ▲30MHz~6GHz 주파수 범위에서 동작 ▲-150dBc/Hz 동적 범위의 리시버와 높은 선형성의 트랜스미터 제공 ▲협대역과 12KHz~40MHz의 전통적인 광대역 신호를 구현하도록 설계된 첫번째 RF 트랜시버 제품 ▲음성, 데이터, 이미징 또는 비디오 신호 처리 가능 ▲디지털 신호 무선 보정 알고리즘, AGC, DPD, 주파수 호핑과 채널 필터링 기능 ▲성능과 전력 소모 조절 가능 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