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오는 16일 세미나허브가 미래 LED 기술을 다루는 '2020년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미니/마이크로LED, QNED) 최신기술 및 전략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올 초 CES2020에서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더 월' 라인업을 공개하며, 하반기 본격적인 출시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QNED(퀀텀닷 나노LED)는 현재 2021년 양산 기술 확보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LG전자 또한 최근 시네마용 LED 디스플레이를 시장에 출시했다.

세미나 허브는 이런 디스플레이 발전 방향에 맞춰 미니LED, 마이크로LED, QNED 등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세미나에는 하이투자증권의 정원석 연구위원, 옴디아(OMDIA)의 강민수 수석연구원, 삼성전자 자문역 노남석 상무, 한국광기술원 김영우 박사, 한국기계연구원 나노역학장비연구실 김재현 연구실장, 아큐레이저 최지훈 대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최광성 책임, 에타맥스 정현돈 대표가 발표 연사로 참여한다.

발표는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 진단 ▲미니/마이크로LED/QNED 기술 전략·시장 동향 분석 ▲LED 디스플레이의 특성 ▲기술별 제품 구현 기술 ▲미니/마이크로LED 제조 공정과 전사 기술 원리 ▲미니/마이크로LED 제조 장비 ▲미니/마이크로LED 점착·접합 기술 ▲미니/마이크로LED 검사 기술 과제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열렸던 세미나허브 주최 디스플레이 세미나에는 100여 명이 참여해 기술과 시장 전망을 공유한 바 있다. 세미나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와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