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버추얼랩이 클라우드 기반 소재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머터리얼스 스퀘어(Materials Square)의 구독형 무제한 요금제 ‘MatSQ Unlimited Plan’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슈퍼컴퓨팅을 기반으로 하는 소재 시뮬레이션은 최근 다양한 신소재 개발 연구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서버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구입 시, 비용이 많이 들고 사용법이 어려워 시뮬레이션 도입을 원하는 연구자의 발목을 잡아왔다.

머터리얼스 스퀘어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소재 R&D에 필요한 모델링, 컴퓨팅, 분석 등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웹 플랫폼 서비스다.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시뮬레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구독형 요금제는 플랜에 따라 매월 일정 시간의 슈퍼 컴퓨팅 사용 시간을 제공하고, 슈퍼컴퓨팅 사용 시간 소진 시에도 지정된 타입의 서버를 이용해 추가 비용 걱정 없이 연구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민호 버추얼랩 대표는 “클라우드를 통해 시뮬레이션 R&D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으나, 잘못된 사용으로 예산을 초과하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였는데, 이번 구독형 요금제 출시를 통해 클라우드 사용시 과다 비용이 청구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소재 R&D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atSQ Unlimited Plan은 기존의 1/5 가격으로 사용 가능한 월 10만원의 학생 전용 요금제(Graphite-100)부터 99만원(Diamond-990) 사이의 플랜으로 제공된다. 6월 30일까지 사전 예약 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가장 높은 가격의 플랜인 Diamond-990 사전 신청 시 대략 월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