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충북 음성군은 23일 농어촌의 열악한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 건립사업이 공사 준비를 마치고 마침내 이달 말 착공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현재 음성군 보건소 내 치매안심센터에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999㎡ 규모로 지상 2층과 3층을 증축해 올해 연말까지 개소를 목표로 추진된다.

그동안 군은 예전 금왕읍 보건지소 건물을 활용해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었으나 공간이 매우 협소해 다양한 교육이나 프로그램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어 오던 상황이었다.

때마침 지난해 9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역 보건의료기관 인프라 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5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이번 건립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들어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상담실, 심리 안정실, 교육실, 프로그램실로 구성된다. 

아동, 청소년, 중장년, 노인 등 생애주기 및 다양한 대상별로 정신건강 상담, 자살 예방 교육, 치료비 지원, 재활을 통한 사회 복귀 지원 등 양질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 음성군 조병옥 군수는 “건강하고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이 될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건립이 지역사회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함께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