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의 고효율 전력 모듈, 위보틱 솔루션의 열 관리 제약 조건 상쇄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로봇 차량이 물류, 배송, 검사 산업을 재구성함에 따라 사람의 개입 없이도 정상 작동하는 효율적이고 유연한 무선 충전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위보틱은 차세대 자율성을 가능하게 하는 동적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런 가운데, 위보틱(WiBotic)은 빠르게 성장 중인 로봇 생태계에서 충전 작업에 필수적인 무선 충전과 전력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무선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로봇과 무인 차량(UV)을 재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로봇을 충전기에 물리적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또한, 물리적 연결 지점의 마모와 전원 코드·바닥에 장착된 충전소로 인해 넘어질 위험, 전용 충전실의 공간 요구 사항을 줄인다.

위보틱 무선 충전 솔루션은 ‘다자간’ 작동이 용이하도록 설계돼 여러 제조업체(타사 제조업체의 제품 포함)가 동일한 송신기에서 각기 다른 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대안적으로, 전체 로봇은 창고 내 다른 위치에 있는 송신기 네트워크 사이를 이동할 수 있다. 요컨대, 로봇의 배터리 화학, 전압, 충전 전류가 다르더라도 모든 로봇은 어느 스테이션에서든 충전할 수 있다. 

바이코는 위보틱의 저전력 개발 키트 설계와 전원 공급을 지원했다

바이코 48V VI칩 PRM(Vicor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는 위보틱 TR-110 무선 충전 스테이션의 적응형 매칭 송신기에 전원을 공급해 로봇이나 UV 탑재 수신기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이 장치는 36~75V 입력에서 작동해 레귤레이션된 출력을 생성하는 400W 고효율 컨버터다. 바이코의 PRM은 AC-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48V를 수용하며 출력 전압은 적응적으로 제어되고 약 20~55V에서 트림된다. 

이 제품은 전체 임피던스 범위에서 일관되게 고효율로 변환할 수 있어 낮은 전력 수준에서 효율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완전 충전’과 '세류 충전' 모드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이 고효율 변환 기능은 40~45°C의 일관된 최대 디바이스 온도를 제공해 전체 전력 범위에서 열 관리 제약 조건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