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웹사이트 내 원격 업무 솔루션 검색 페이지 개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재택·원격 근무, 교육을 지원하는 솔루션 제품을 한 곳에서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www.sw.or.kr/site/sw/rs/rsList.do)를 9일 KOSA 홈페이지 내 개설했다.

 

KOSA 홈페이지 내 원격 근무 솔루션 탐색 페이지

해당 페이지에서는 솔루션의 기능, 가격, 매뉴얼 등을 조건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검색결과를 통해 간단한 제품 정보, 참고자료, 홈페이지 연결 링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약 130개 기업의 140여 개 제품을 소개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선별, 검색해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KOSA는 문의사항에 대응하고자 전화를 운영(02-2188-6943)하고, 솔루션 제작기업의 웹사이트 참여 요청과 개선사항 등을 신속히 처리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장석영 제2차관은 “국내 재택·원격 근무와 교육 솔루션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해외 시장을 활발히 개척해나가고 있다. 기업과 학교현장에서 국내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안내 바란다”고 전했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웹사이트를 지속 개선·보완해 해외진출 지원 기관과도 연계해 국내 솔루션 기업의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