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에 입문 강의 공개, 핵심도서 3권 증정 혜택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인공지능 시대, '데이터가 금'이란 말과 함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늘고 있다.

마소캠퍼스는 4월 7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나노디그리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부트캠프' 강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9시간짜리 액기스 강좌다. '슈퍼 얼리버드' 고객에겐 84%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마소캠퍼스는 본 강의의 목표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데이터 중심적으로 사고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리큘럼은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취합과 전처리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입문 등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데이터에 대한 이해부터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비롯해 실무에 필요한 핵심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구글 서베이, 엑셀 core, 파워피벗, 엑셀/피벗테이블, KESS, Power View등의 툴 사용법을 익혀 업무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마소 캠퍼스에서 자체 제공하는 역량인증 시험을 통해 '나노디그리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험은 지식측정모형과 액션러닝모형으로 구성되어 본인이 강의를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인증서는 두 가지 측정 모두에서 70점 이상을 받아야 발급된다.

마소캠퍼스는 “이제 데이터 분석은 시대 변화에 꼭 필요한 핵심 역량”이라며 “수강생분들이 후회하지 않도록 실무에 바로, 그리고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되도록 만들었다. 수료 후 실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디딤돌 강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