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8W 컨버터 지원 VIPer222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ST, 8W 컨버터 지원 VIPer222 컨트롤러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4.0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최대 8W의 고전압 컨버터를 지원하는 활용도 높은 VIPer222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VIPer222는 오류 증폭기, 전류 감지 MOSFET, 고전압 시동회로가 통합돼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컨버터 토폴로지에 사용할 수 있다. 비절연 플라이백 컨버터, 광 커플러를 사용한 1차측 또는 2차측 레귤레이션을 지원하는 절연 플라이백 컨버터, 벅 컨버터, 벅 부스트 컨버터 등을 활용 예로 들 수 있다.

ST의 고집적 컨트롤러 제품군 중 730V의 견고한 애벌런치(Avalanche) 성능의 전력단을 포함해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단락회로 보호, 열 보호, 펄스 스키핑 보호, 소프트 스타트 등의 기능과, 경부하에서 효율을 높여주는 버스트 모드 동작 관리 회로도 제공한다.

추가 기능을 통해 외부 부품 원가를 최소화하고, 컨버터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특히 4.5~30V에 이르는 넓은 동작전압(VCC) 범위를 갖춰 원하는 출력 전압에 관계없이 디바이스에 전원을 쉽게 공급할 수 있다.

30V DC의 낮은 시동 전압으로 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허용하고, 낮은 공급전압으로 시동을 쉽게 걸 수 있다. 경부하 시 40mW보다 낮은 전력소비로 친환경 지침을 준수할 수 있으며, 탑재된 지터 지원 PWM 컨트롤러로 소형 필터 부품을 사용할 수 있다.

5×4mm SSOP10 패키지로 공급되는 VIPer222는 가전제품, 빌딩 자동화 기기, 스마트 조명, 스마트 계량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크기를 줄이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