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루트킷 차단하는 보안 MCU ‘CEC1712’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루트킷 차단하는 보안 MCU ‘CEC1712’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3.1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Soteria-G2 커스텀 펌웨어가 장착된 암호화 지원 마이크로컨트롤러(MCU) ‘CEC1712’를 출시했다.

 

CEC1712는 외부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플래시 메모리에서 부팅되는 시스템을 위해 루트킷과 부트킷 등 악성 멀웨어가 차단되도록 설계돼 있다. 내장된 마이크로칩의 Soteria-G2 커스텀 펌웨어는 외부 SPI 플래시 메모리에서 부팅되는 운영체제를 위해 사전 부팅 모드에서 하드웨어 신뢰 루트 보호를 바탕으로 안전한 부팅을 지원한다.

신제품은 키 폐기와 코드 롤백 보호 기능을 통해 제품 수명 보장 기간 동안 현장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NIST 800-193 가이드라인에 따라 전체 시스템 플랫폼 펌웨어 복구를 위해 손상을 방지, 감지, 복구를 수행한다. 하드웨어 신뢰 루트에 바탕한 보안 부팅은 운영체제가 시스템상에 로드되기 전 시스템에 가해지는 위협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제조업체가 신뢰하는 소프트웨어만을 사용해 시스템을 부팅하도록 제한한다.

마이크로칩의 컴퓨팅 제품 사업 부문 이안 해리스(Ian Harris) 부사장은 “루트킷는 특히나 까다로운 형태의 멀웨어다. 이는 운영체제가 부팅되기 전에 로드되고 일반적인 멀웨어 방지 소프트웨어에서는 발견되지 않아 감지가 상당히 어렵다”며, “루트킷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안 부팅이 적용돼야 하며, 이를 위해 CEC1712와 Soteria-G2 펌웨어는 운영 체제가 로드되기 전에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