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누구나 수익을 얻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 방식, 긱 경제(Gig Economy) 시대가 도래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경제 형태에 발맞춘 플랫폼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IMC 마케팅그룹 탁코리아(Takkorea)는 자사의 긱 경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StyleC)로 신개념 경제활동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박재범 탁코리아 대표. (자료제공=탁코리아)

스타일씨는 누구나 제약 없이 주체적으로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이커머스계의 유튜브와 같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래 시에는 평균 10%의 적립금이 주어지며, 이는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또한, 경제활동에 따른 수익이 생기는 윈윈(win-win) 선순환 구조를 띠고 있다. 간단한 이용방법과 커뮤니티의 활동성 또한 스타일씨의 큰 장점 중 하나다.

박재범 탁코리아 대표는 “스타일씨 플랫폼 속에서 N 잡러, 셀슈머 등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누구나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즐길 수 있다”며 “변화한 시대에 맞춰 플랫폼의 역할과 참뜻을 되새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탁코리아는 2019 베타 서비스 론칭 후 다양한 마케팅 퍼포먼스를 통해 2달 만에 약 2,400%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그룹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의 시드머니 투자를 유치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