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디딤나우’ 모바일 버전 출시
상태바
디딤365,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디딤나우’ 모바일 버전 출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2.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기업(MSP) 디딤365가 PC기반의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 디딤나우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디딤나우(DidimNow)는 디딤365가 자체 개발·운영하고 있는 CMP로 복잡하고 다양한 IT 레거시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콘솔에 등록하여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다.

디딤365의 디딤나우 모바일. (자료제공=디딤365)

해당 플랫폼은 글로벌 마켓에서도 적용 가능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되며,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부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에 대한 관리 등 클라우드 운영 전반에 걸친 가시성과 자동화 기능을 통한 통합 관리를 제공한다. 내부 전문가 없이 간단하게 서비스 신청과 이용이 가능하고, 장애 발생 시 즉각적인 알람 및 빠른 복구를 제공하여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는 것도 CMP의 장점이다.

이번에 선보인 ‘디딤나우 모바일’은 대시보드, 클라우드 운영현황, 모니터링과 비용관리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회원계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로그인 시에는 등록된 서버의 목록과 상태 정보와 성능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서버에서 설정된 경보 항목 목록 확인, 오류 경보 로그 확인, 지원 센터와 A/S 요청 세부 정보 등도 모바일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장민호 대표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편하고 안정적인 인프라 관리를 위해 출시한 디딤나우 모바일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사용 편의성 개선과 기능 추가를 통해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일 KT Cloud 플래티넘 파트너사 디딤365는 지난해 매출 100억을 초과 달성했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1500여개 이상 기업 및 다수의 공공기업에게 공공 인프라 구축·운영 기술력과 클라우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