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업체 디딤365가 제19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IT인프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전자신문 ▲지식정보화연구소 ▲SW공제조합이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본 시상식에서는 소프트웨어(SW) 산업에 기여한 국내 우수 기업을 선발하며, 연세대 지식정보화연구소가 SW기업 평가를 위해 개발한 시스템에 항목별 가중치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디딤365의 디딤나우 화면. (자료제공=디딤365)

디딤365는 KT 클라우드, AWS, IBM 클라우드 등 멀티 클라우드와 운영∙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업체로, 자체 개발,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인 디딤나우(DidimNow)를 통해 자동화된 클라우드 관리 기술을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공공기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

디딤나우에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IT 거버넌스가 적용대 있으며,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부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등 클라우드 운영 전반에 걸친 가시성과 자동화 기능으로 통합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 중인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정작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디딤나우를 모든 고객에게 무상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클라우드 도입에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공기관과 기업들을 위해 멀티 클라우드 관리 SW인 디딤나우와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한 서비스를 보다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딤365는 지난 14일 ‘디딤나우 모바일’을 출시했다. 유저들은 앱을 통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고, 회원계정을 쉽게 관리하는 등 기존 디딤나우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