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IC 인사이츠(IC Insights)가 McClean 보고서를 통해 IC 제품 분류 33가지에 대한 매출 성장률을 분석했다.

 

IC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제품들 (2018~2020년)

항목 분류는 WSTS(World Semiconductor Trade Statistics)가 정의한 IC 산업 제품 분류에 따른 것이다. 작년 한해 동안 최악의 성장비율을 보였던 NAND 플래시와 DRAM은 올해 성장률 1위(19%)와 3위(12%)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총 33개 중 26개 제품 항목이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IC 인사이츠는 예측했다.

오토모티브용 로직(Automotive-Special Purpose Logic)과 임베디드 MPU(Embedded MPUs)는 2018년 성장률에서 올해 전망치까지 계속 5순위 내에 들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IC 제품 성장률 분포

IC 제품 항목별 성장률 분포를 살펴보면,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항목이 5개, 1~9%의 성장률을 나타내는 항목은 21개, 나머지 7개 항목은 -9~0%의 역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단 6개 항목만이 긍정적인 성장률을 보인 것에 비하면 올해는 강한 턴어라운드(Turnaround)를 기록할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IC 인사이츠는 2018년 17개 항목에 대해서 두자릿수 성장을 보였던 호황기와는 여전히 격차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