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맨디언트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 출시
상태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 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1.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인텔리전스 보안 솔루션 기업 '파이어아이'가 맨디언트(Mandiant)의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파이어아이 서비스 제공담당 수석부사장 위르겐 커스처(Jurgen Kutscher)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는 지난 15년 이상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영역의 선두 위치에서 활동해왔으며,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넘나들며 진화하는 공격자들에 대한 행동 유형과 프로세스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새롭게 출시된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이 침해 사고 전후, 도중에 조직의 주요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로 일반적인 클라우드 관련 문제 해결

클라우드 보안은 온프레미스와는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과 전문성이 필요하다.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적절한 지식과 상황적 이해가 없다면 클라우드 플랫폼이 가진 장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더 큰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전문가들에 의해 분석된 최근 클라우드 보안 수단을 우회하는 위협 사례들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아마존웹서비스 (AWS) , 구글 클라우드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과 시스템 통합 측면에서 생기는 구성 오류와 문제점을 분석해 알려준다. 

이를 통해 맨디언트 서비스가 제공하는 보안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 방안과 여러 권고 사항들을 통해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보안 기능들을 개선 시킬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기업과 기관의 예산, 보안 목적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다.  

 

‘사이버 디펜스 운영’으로 보안 혁신 가속화

공격에 대한 시나리오별 모범 사례를 정립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러한 탐지·대응 프로세스를 보안 운영센터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전문가들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서비스를 통해 보안 운영 센터의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조직의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Security transformation)’을 가속한다.

먼저 컨설턴트는 조직의 역량에 가장 적합한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 목표 설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초 평가를 수행한다. 목표 설정은 위협 헌팅 프로그램과 보안 메트릭스 프로그램 구축 등이 될 수 있다.

다음으로 지정된 맨디언트 담당자가 고객의 운영 환경 내에서 기술적 심사, 분석 , 조사를 지원한다. 이 과정을 통해 조직은 각 보안 영역의 성숙도를 파악하고, 가시성 갭을 식별하며 절차적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서비스는 관련 지식을 조직의 기존 탐지와 대응 팀에 지속적으로 전달해, 변경 사항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