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우수한 집적도를 제공하는 64채널 고전압 아날로그 스위치 IC STHV64SW를 출시했다.

 

STHV64SW는 로직 제어 신호를 위한 시프트 레지스터(Shift Register)와 자가 바이어스 고전압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를 비롯해 최대 ±3A의 피크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N-채널 MOSFET 스위치로 구성된다. 스위치는 1.5µs의 턴온 시간으로 빠른 응답을 지원하고, 낮은 대기전류로 턴오프 시의 전력을 절감한다. 낮은 왜곡과 누화로 온저항이 낮아 높은 신호 무결성을 보장하며, 안전한 동작을 위해 열 차단과 UVLO(Under-Voltage Lockout)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ST는 높은 집적도를 위해 자체 개발한 BCD6s-SOI(Silicon on Insulator)와 BCD8s SOI 프로세스 기술을 활용해, 아날로그 회로(바이폴라), 저전압 COMS 로직, 견고한 DMOS 전력단을 단일 칩에 집적해냈다. 최대 -100V/+100V 또는 0V/200V, -200V/0V의 다양한 고전압 공급장치와 함께 동작할 수 있으며, 산업용 비파괴 검사(NDT, Non-Destructive Testing)를 위한 초음파 탐상기와 같은 첨단 장비부터 오지나 농촌 지역에서 쓰이는 휴대용 의료 초음파 검사 장치 등의 설계에 이미 적용, 도입돼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