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실리콘랩스(Silicon Labs)가 차량내 시스템(IVS, In-vehicle Systems)의 까다로운 클러킹 요건들을 충족하는 방대한 규모의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

 

 

AEC-Q100 품질 규정을 준수하는 이번 타이밍 기기는 Si5332 임의 주파수 프로그래머블 클럭 발생기, Si5225x PCIe Gen 1/2/3/4/5 클럭, Si5325x PCIe 버퍼, Si5335x 클럭 버퍼 등을 포함한다. 이 타이밍 기기들은 자동차 OEM과 1차 부품 공급사들의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를 지원하며, 잠재적인 시스템 장애 지점 수는 줄이고, 신뢰성은 높이면서, 이를 고속 시리얼 데이터 전송 성능의 최적화를 지원한다.

신제품은 자동차용 카메라 서브시스템, 레이더와 라이더(LiDAR) 센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자율주행 제어 유닛,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더넷 스위치, GPS와 5G 연결성 등 광범위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더 높은 정밀도와 더 낮은 지터 특성을 제공하는 오실레이터 제품들은 가격이 높게 형성돼 있으며, 자동차 등급의 제품들 또한 프리미엄 가격을 요구한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여러 레퍼런스 클럭을 단일 클럭 발생기 IC에 통합하면 시스템 설계에서 수정 진동자와 오실레이터의 수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따라서 잠재적인 걸림돌을 미리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