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계최초 5G테마파크 1단계 오픈
상태바
KT, 세계최초 5G테마파크 1단계 오픈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5.2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키오스크 통해 멀티VRㆍ에어맵코리아 등 서울랜드 전역에 KT 혁신 기술 적용

[테크월드=석주원 기자] KT의 5G 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된 ‘세계최초 KT 5G테마파크’가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오픈은 1단계 오픈으로 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핵심 플랫폼인 ‘5G 키오스크’를 통해 5G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지난 2월 KT와 서울랜드는 ‘세계최초 5G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지 약 3개월 만에 1단계 오픈을 선보이게 됐으며, 연내 KT의 5G네트워크 및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접목된 완전한 5G테마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서울랜드에 설치된 5G 키오스크는 ▲어트랙션뷰 ▲랜드뷰 ▲에어맵 ▲VR투어 ▲가이드맵 ▲이벤트 등 총 6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KT GiGA사업본부 김원경 전무는 “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KT 5G기술과 서비스가 서울랜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업그레이드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해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와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번 5G테마파크 오픈을 기념해 방문객들에게 더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25일과 26일 양일간 ‘e스포츠 라이브’ 서비스 체험 존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