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매출·결제·단골 관리하는 ‘비즐’ 앱으로 중소상공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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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매출·결제·단골 관리하는 ‘비즐’ 앱으로 중소상공인 지원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6.07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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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월드=선연수 기자] KT그룹 계열사 스마트로가 자영업자들의 매출 정보, 모바일 결제, 단골 손님까지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비즐(BIZZLE)’을 출시했다.

 

 

스마트로는 가맹점주들이 영업장 운영에 있어 필요한 20여 개의 서비스를 앱으로 통합 제공한다.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일자별 매상 내역, 카드사로부터 입금받을 금액, 미입금 금액 등의 세부적인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결제오류로 인한 중복 매출, 입금 누락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다.

단골 손님 관리를 위해, 포인트·쿠폰 서비스를 지원하는 ‘간편포인트’, 대기 손님을 응대하는 서비스 ‘스마트 웨이팅’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NFC 기반 신용카드 결제, QR코드 간편 결제(알리페이, 카카오페이 등), 현금영수증 발행 기능으로 카드 결제기가 고장이나 매장 외부 결제 등의 상황에서 원할하게 대응할 수 있다.

‘비즐’ 서비스는 카드사 가맹점으로 등록된 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의 앱마켓(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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