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융합보안센터에서 IoT 보안 강화해 가세요."
상태바
KT, "융합보안센터에서 IoT 보안 강화해 가세요."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5.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KT가 IoT 단말의 보안성을 검증하고 최신 보안 취약점을 테스트할 수 있는 '융합보안실증센터'를 열었다.

'초연결'이 화두인 5G 시대에서는 각종 센서를 비롯한 수많은 IoT 단말이 네트워크에 연결돼 동작한다. 이런 환경에서 IoT 단말은 해킹이나 디도스 공격 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단말 자체의 보안은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KT 융합보안실증센터

KT 융합보안실증센터에서는 중소기업 제품을 포함한 유무선 IoT 단말의 설계와 출시 이전 단계부터 철저한 보안 검증 수행할 수 있다. 특히 KT는 단말 보안 취약점 자동 검증 솔루션인 ‘기가 시큐어 봇(GiGA Secure Bot)’을 개발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보안 검증 환경을 마련했다.

기가 시큐어 봇(GiGA Secure Bot)은 단말의 접근통제, 계정관리 등의 보안 기능 검증뿐만 아니라 권한 탈취, 정보 유출, 단말 원격조정 등의 보안취약점을 자동으로 검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KT는 향후 출시되는 IoT 단말의 보안 검증에 ‘기가 시큐어 봇(GiGA Secure Bot)’ 솔루션을 활용해 보안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KT의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보안플랫폼인 ‘기가 시큐어 플랫폼(GiGA Secure Platform)’에 기가 시큐어 봇을 연동해 네트워크상에서 발생하는  IoT 보안 위협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KT는 융합보안실증센터 내에 ‘보안 위협 체험존’과 ‘정보 보안 서비스’ 전시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IoT 최신 보안 위협 사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KT가 제공 중인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소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