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비용 효율적인 단일 션트 전류 감지를 지원하는 STSPIN32F0B SiP(System-in-Package)를 출시하고, 프로그래머블 모터 컨트롤러/드라이버 STSPIN32 제품군을 확장했다.

 

 

STSPIN32F0는 전류 감지용 연산 증폭기 한 개가 내장돼, 개별 3상 BLDC 코일-전류 감지 저항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사용자 기능을 위한 여분의 I/O 핀을 이용할 수 있다. SiP는 6스텝 모터 제어 알고리즘뿐만 아니라 다른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기능(FOC & sinusoidal)을 실행할 수 있는 48MHz STM32F031x6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포함한다.

STSPIN32F0B는 20개의 GPIO 핀을 통해 최대 5개의 범용 타이머, 12비트 ADC와 온도 센서를 비롯한 MCU의 내부 기능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I2C, UART, SPI 포트도 제공한다.

STSPIN32F0B SiP는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외부 MOSFET에 채널당 최대 600mA까지 공급할 수 있는 트리플 하프-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3.3V DC/DC 벅 컨버터와 12V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가 MCU, 게이트 드라이버, 외부 부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압 레일을 제공해 재료비를 절감하면서도 전반적인 시스템의 효율은 높인다.

이외에도 실시간 프로그래머블 과전압 보호·교차전도(Cross-Conduction)/슛-스루(Shoot-Through) 방지, 모든 전원공급장치의 UVLO(Under-Voltage Lockout)·과열 보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