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MEMS 3축 가속도 센서와 온도 센서를 단일 다이에 통합한 LIS2DTW12를 출시했다.

LIS2DTW12 MEMS sensor

이 가속도 센서는 온도 보상 기능과 함께 센서 정밀도를 활용해 65가지의 사용자 모드로 유연성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별 요건에 따라 전력소모와 노이즈를 최적화할 수 있다. 사용자 선택이 가능한 최대 ±16g의 풀-스케일을 지원하며, 1.6Hz ~ 1600Hz의 출력 데이터 속도로 가속을 측정한다.

LIS2DTW12는 다른 복합 센서에 비해 패키지 높이가 약 30% 낮은 0.7mm이다. 배터리 용량을 추가로 제공해 런타임을 연장하고 전력절감 기능으로 충전 시까지 디바이스를 더 오래 사용하게 해준다. 이 디바이스는 50nA 파워-다운 모드와 1µA 미만의 다중 동작 모드, 가속도 센서 신호 처리를 위한 전용 내부 엔진, 메인 컨트롤러의 개입을 줄여주는 대형 32-레벨 FIFO를 갖추고 있다. 

LIS2DTW12는 고속 I2C/SPI 포트를 통해 16비트 가속도 센서 데이터와 12비트 온도 데이터를 제공하며, 필요 시 단일 데이터 변환이 가능하다. 모션 엔진은 자유낙하, 웨이크업 감지, 단일/더블-탭 인식, 활동/비활동, 정지/모션 감지, 가로/세로 감지, 6D/4D 오리엔테이션을 수행한다. 또한, ST의 첨단 자가-테스트 기능이 내장돼 센서가 올바르게 동작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