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중국에 두번째 쇼케이스 스마트 공장인 ‘슈나이더 베이징 중저압 기기 회사(이하, SBMLV 플랜트)’를 설립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자회사인 ‘SBMLV 플랜트’는 중국 베이징 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슈나이더일렉트릭 ‘스마트 팩토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스마트 팩토리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사의 지식,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중국 두번째 쇼케이스 스마트 팩토리 설립

SBMLV 플랜트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산업용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 인더스트리(EcoStruxure for Industry)’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는 에너지 관리를 위한 커넥티드 제품, 엣지 컨트롤, 앱, 분석, 서비스 분야를 아우른다.

따라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어그멘티드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Augmented Operator Advisor), 파워 모니터링 엑스퍼트(Power Monitoring Expert), 머신 어드바이저(Machine Advisor)와 아비바 인사이트(AVEVA InSight)를 통한 IoT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또한, 생산 현장 관리를 위한 린 디지털화 시스템(Lean Digitalization System), 산업화를 위한 가상 현실, 작업자 교육을 위한 증강 현실, 협업 로봇, 무인 운반 차량, 유지보수를 위한 원격 지원, 기계 학습 등을 포함됐다.

SBMLV 플랜트는 해당 기술 적용 후 공정 최적화를 통해 연간 8~10%의 생산성을 개선 및 연간 5~8%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향후 SBMLV 플랜트는 스마트 제조로의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전통기업에 실질적 학습의 장으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