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트레저데이터는 자사의 마케팅·서비스용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솔루션을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이 솔루션 구축과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다양한 기업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쉽게 구매,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다.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으로 트레저데이터의 CDP를 한층 간편하게 구입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고객은 ‘테스트 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CDP 사용 사례를 검증하고 트레저데이터 솔루션 엔지니어로부터 교육·가이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트레저데이터 AWS 전략적 제휴 총괄 찰리 마틴은 “AWS 마켓플레이스는 오늘날 사스(SaaS) 시장 고객이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유연성, 편의성, 선택권,  폭넓은 옵션을 제공한다. 세계 최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AWS와 트레저데이터가 함께 고객 가치를 강화하고 확산할 수 있게 돼 기대하는 바가 크다”라고 강조했다.

트레저데이터 CDP는 인공지능(AI) 활용·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기업의 전사적 고객 중심(enterprise-wide customer centricity)을 위한 데이터 경영의 중추 역할을 한다. AWS에 입점된 트레저데이터 스마트 CDP(Treasure Data smart CDP)는 마케팅, 영업,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전사적으로 통합된 데이터, 인사이트, 고객 참여 전략을 통해 개별 고객을 쉽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초 트레저데이터는 CDP 분야 최초로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AWS for Automotive)의 전략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AWS 이니셔티브는 가장 포괄적인 맞춤형 클라우드 기능, 뛰어난 고객 경험, 최대 규모의 파트너·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지원한다. 트레저데이터는 또한 AWS 리테일 컴피턴시(AWS Retail Competency)를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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