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트레저데이터는 고객 경험 솔루션 분야의 세계 최대 마켓플레이스 ‘제네시스 앱파운드리’에서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CDP for Service)’를 프리미엄 앱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100여개국, 1만개 이상 기업 고객이 사용하는 글로벌 고객 컨택 센터 솔루션 시장의 1위 기업이다. 제네시스는 앱파운드리를 통해 어떤 산업군에서도 기업에게 신속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폭넓은 솔루션들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상담 관련 직군의 업무 환경 향상과 최적화에 기여하고 있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의 프리미엄 앱은 제네시스 클라우드 챗(Genesys Cloud Chat), 제네시스 클라우드 이메일(Genesys Cloud Email), 제네시스 클라우드 전화(Genesys Cloud Phone Calls)를 사용해 고객과 상담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모든 데이터가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를 통해 통합되고 분석되기 때문에, 고객 센터의 상담사들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적절하게 개인화된 고객 응대를 할 수 있게 된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의 프리미엄 앱을 활용하는 기업은 마케팅·영업 팀 간의 보다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고객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트레저데이터 신규 마켓 개발 총괄 토마스 쿠리안은 “기업은 고객 상담 직원에게 AI 기반 고객 프로필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하는 역량을 확보하게 되며, 고객 컨택 센터가 비즈니스의 수익처로 입지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다. 무엇보다도 제네시스 앱파운드리에서의 트레저데이터가 독자적인 CDP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구축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트레저데이터와 제네시스간의 파트너십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품질 개선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수익 강화에 의의를 둔다”라고 말했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의 프리미엄 앱은 올인원 서비스로, 글로벌 최강의 클라우드 고객 컨택 센터 플랫폼인 제네시스 클라우드 CX(Genesys Cloud CX)를 통해 CDP 상의 통합 고객 데이터를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제네시스 앱파운드리의 프리미엄 앱 사용 고객은 제네시스 인보이스에 트레저데이터 서비스 구독 가입이 포함돼 있어 벤더 운영 관리 또한 간소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따라서 이번 파트너십으로 기업이 외부 고객과 내부 고객인 담당 직원에게 경영·고객 상호작용 효율성에서 더 나은 경험을 창출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