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트레저데이터가 마케팅에 국한되지 않은 전사적 데이터 활용을 위한 제품군의 첫 솔루션으로 ‘고객 서비스 CDP(CDP for Service)’를 새롭게 출시했다.

디지털 소비 시대에 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과 고객 신뢰 구축을 위한 새로운 제품인, 고객 서비스 CDP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개인 정보가 보호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실시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직이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초개인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최근 ‘고객 여정’은 앱, 웹사이트, 매장 방문, 이메일, 문자 메시지, 제품 자체의 알림 메시지, 소셜 게시물을 비롯한 여러 접점에 걸쳐 파편화돼 있어 ‘고객 중심(Customer Centricity)’ 경영을 달성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렵다. 고객은 기업이 고객을 잘 알아주기를 기대하지만, 실상은 마케팅 팀, 영업 팀, 고객 서비스 팀 전반에 걸쳐 흩어져 있는 고객에 대한 서로 다른 관점과 데이터 때문에, 긴밀하게 연결된 ‘고객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트레저데이터의 새로운 고객 서비스 CDP는 모든 음성, 채팅, 디지털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고객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웹·모바일 브라우징, 마케팅 캠페인, 사전 구매, 사전 고객 서비스, 매장 내 고객 상호작용에 대한 풍부하고 관련성 높은 데이터를 콘택트 센터 담당자들에게 제공한다. 콘택트 센터와 같은 고객 접점에 있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들은 실시간으로 올바른 고객 데이터에 접근해 보다 적절한 추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해결 시간을 단축하며,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어떤 복잡한 상황에서도 트레저데이터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고객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둘 수 있게 한다. 단절돼 있는 데이터 섬(Data Island)들을 연결함으로써 고객 서비스팀, 마케팅팀·영업팀 모두가 상호 연결된 맥락에서 적시에 적절한 어조로 적절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 경험이 향상되는 이점 외에도 기업의 콘택트 센터, 모든 고객 대응 서비스의 기능과 품질을 현저히 진화시킨다.
“트레저데이터의 고객 서비스 CDP는 결국 기업의 ‘고객 중심’ 미래 경영을 위한 강력한 해결책이며, 디지털 상에서 개인 정보 보호가 민감하고 가장 중요해진 현시대에 최적의 ‘유일무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트레저데이터 경영진은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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