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엔터플이 홍콩 디지털 보안 전문 기업 EYT3와 싱크트리 공동 세일즈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올 11월 홍콩 핀테크 위크 참가 이후 공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엔터플이 자사 API 생성·관리 솔루션 ‘싱크트리’로 글로벌 금융, 결제, 보험사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디지털화에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엔터플은 이미 KB증권 BaaS, AIG, ABL, KSNET 등 국내 대형 금융·보험·결제 기업들에 싱크트리를 제공해 대규모 금융·결제 관련 API 생성·관리에 노하우를 쌓았고, 이를 바탕으로 홍콩 대형 금융·결제 기업들의 디지털화에도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YT3는 엔터플의 ‘PaaS API Solution as a Service’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테크 파트너로서, 홍콩·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금융·보험·결제 기업들과의 시스템 연결·서비스 컨버전스 관련 새로운 수요를 발굴해 더 많은 글로벌 기업이 싱크트리를 도입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모든 기업의 디지털화는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이 가운데 금융·보험 업계는 가장 빠르게 디지털화가 요구되는 산업이다. 엔터플은 EYT3와 공동 세일즈·기술 협력 MOU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금융 기업이 싱크트리로 더 빠르게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