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비트센싱이 11월 11일 사전 공개된 ‘CES 2022 혁신상(CES 2022 Innovation Awards)’ 발표에서 4D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인 ‘AIR 4D’로 차량 인텔리전스· 운송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실제 CES 2022 행사는 오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제품이 전시된다.

비트센싱의 79GHz AIR 4D 솔루션은 자율주행을 가속화시킬 핵심 레이더 솔루션이다. AIR 4D는 멀티칩 캐스캐이딩(Multi-Chip Cascading) 기술과 센서퓨전·AI 솔루션을 통해 감지 성능과 해상도를 기존 레이더 대비 대폭 향상시켰다. AIR 4D는 300m 이상의 거리까지 감지할 수 있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동시에 128개 차량까지 감지·식별을 할 수 있다. 비트센싱의 특허 출원 중인 배열 패턴·광대역 안테나 설계 기술은 정확하고 정밀한 고해상도 레이더 이미지를 생성한다.

AIR 4D는 비트센싱 고유의 안테나 배열 패턴 기술을 통해 192개의 가상 안테나 채널을 구현하며 레이더 시그널 프로세싱 알고리즘으로 높은 수준의 각도 분해능 성능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설계와 AI 프로세서 탑재로 넓은 감지 거리, 시야 영역을 보여주며 차원이 다른 감지·식별 정확도를 선사한다.

AIR 4D는 고해상도 4D 포인트 클라우드를 통한 레이더 이미징으로 사물을 추적함으로써 모든 도로 상황에서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승용차, 버스, 트럭, 보행자 등 9가지 유형을 인식·식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센서 데이터와의 융합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운전 경험을 지원한다.

비트센싱 이재은 대표는 “최첨단 레이더 기술력과 비트센싱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AIR 4D는 레이더 기술의 강점을 향상시켜 더욱 안전한 도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비트센싱은 지속적으로 기존 레이더의 가능성을 뛰어넘는 솔루션을 연구 개발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센싱은 지난 ‘CES 2020’에서 스마트 교통 인프라 솔루션 AIR Traffic으로 스마트 시티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