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LG유플러스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통합 제공하는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유플러스 다이브(U+DIV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통신사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U+DIVE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1500여편의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형태의 서비스다. 회사는 내년 1월 U+AR로 별도 제공 중인 콘텐츠까지 통합해 U+DIVE를 약 3000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허브로 만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콘텐츠를 시청했다면, 이제는 가상현실 속으로 들어가 콘텐츠를 체험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플랫폼명인 ‘DIVE(뛰어들다)’도 무한한 가상공간으로 뛰어들어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U+DIVE의 핵심 서비스는 ‘XR 전시관’이다. 오는 1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NEO WORLD’라는 이름으로 아이돌그룹 ‘NCT 127′의 전시관을 선보인다. 이는 SM엔터테인먼트 전용 온라인 전시관인 ‘KWANGYA@DIVE’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팬들은 전시관에서 광장, 콜렉트 샵 등 6곳의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각 공간에서는 상호작용 기능에 기반한 퀴즈, 슈팅 게임 등의 체험 미션을 수행해 영상, 사진, 음성과 같은 다양한 미공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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