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NXP 반도체의 TJA146x CAN 신호 개선 기능(CAN SIC) 트랜시버가 중국 창안자동차의 최신 차량 플랫폼에 탑재됐다.

NXP의 CAN SIC 기술은 CAN FD 네트워크가 더 크고 복잡한 네트워크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CAN 신호를 적극 개선해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인다. 또한 CAN FD가 차세대 자동차 과제를 해결하는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킹 기술로서 성능과 유연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CAN보다 대역폭이 더 높은 기술인 CAN FD는 비트 전송 속도를 500kbps에서 최대 5Mbps로 높인다. CAN FD 네트워크는 이런 이점에도 불구하고 신호 반사에서 비롯된 신호 링잉(ringing)으로 인해 방해를 받는다. 이는 많은 네트워크에서 기술을 2Mbps로 제한해 고도로 선형적인 토폴로지로 제한한다. 결과적으로 와이어링 하니스는 긴 케이블 브랜치를 피해야 하므로 차량 주변의 하니스 경로가 더 복잡해지고 비용과 무게가 추가된다.

NXP의 CAN SIC 기술은 CAN 신호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링잉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런 신호 무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 OEM은 네트워크 설계와 ECU 배치에 있어 더 많은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더 짧은 케이블, 더 적은 무게, 더 적은 커넥터, 더 쉬운 네트워크 설계와 같은 예상되는 관련 이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능동 신호 향상과 더 엄격한 타이밍을 사용해 다중 노드 네트워크에서 5Mbps를 초과하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CAN FD의 성능을 확장한다. 이런 대역폭 향상을 통해 CAN FD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