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에서의 400G 플러그형 코히런트 옵틱 모듈 전환 수요를 지원하고자 최근 시스코(Cisco)에 인수된 아카시아(Acacia)와 협력해 마이크로칩의 DIGI-G5 OTN 프로세서, META-DX1 테라비트급 이더넷 PHY와 아카시아의 400G 플러그형 코히런트 옵틱으로 구성된 상호운용 가능한 솔루션 세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400ZR 사양과 OpenZR+, Open ROADM MSA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00G CFP2-DCO, QSFP-DD, OSFP 모듈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을 확립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칩은 아카시아와의 협업을 통해 다음과 같이 OTN, 이더넷 시스템에서 400G 코히런트 플러그형 옵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컨버지드 패킷(converged packet)/OTN 광플랫폼: 마이크로칩의 DIGI-G5와 아카시아의 400G CFP2-DCO 모듈은 테라비트급 OTN 스위칭 라인 카드, 먹스폰더(muxponder), 스위치폰더(switchponder)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DIGI-G5는 Flexible OTN(FlexO) 또는 NxOTU4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아카시아의 400G CFP2-DCO 모듈과 상호 운용된다. 이는 현재 개발 중인 Open ROADM MSA 인터페이스 모드, 200G/400G ITU-T 표준을 비롯한 OTN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 소형 모듈형 옵틱 시스템: 마이크로칩의 META-DX1과 아카시아의 400ZR, OpenZR+ 모듈은 QSFP28, QSFP-DD, OSFP 모듈을 비롯한 여러 클라이언트 광학 유형을 지원하는 400G 먹스폰더·트랜스폰더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서비스 제공업체는 동일한 하드웨어를 사용해 100 GbE에서 400 GbE로 전환할 수 있다.

▲ 데이터센터 라우팅·스위칭 플랫폼: 마이크로칩의 META-DX1과 아카시아의 400ZR, OpenZR+ 모듈은 포트별 미디어 접근 제어 보안(MACsec) 암호화 코히런트 라인 카드를 통해 고밀도 400 GbE 또는 플렉스 이더넷(FlexE)을 활성화하도록 설계됐다. 이로써 고객은 DCI 구축 시 DWDM(IPoDWDM) 인프라상에서 IP 라우터·스위치를 활용할 수 있다.

바박 사미미(Babak Samimi) 마이크로칩 통신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광 전송, IP 라우팅, 이더넷 스위칭 고객은 DIGI-G5와 META-DX1을 통해 새로운 클래스의 멀티 테라비트 OTN 스위칭과 고밀도 100/400 GbE, FlexE 라인 카드를 구현할 수 있다”며 “이들 라인 카드는 클라우드와 캐리어급 5G를 지원하는 광통신망의 확장에 필요한 엄격한 패킷 타이밍,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마이크로칩은 아카시아와 상호운용성을 위해 협력하면서 플러그형 400G 코히런트 옵틱으로 새로운 라인 카드를 대량 구축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