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IEC/UL 60730 클래스 B 인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인 ‘MXT448UD-HA’와 ‘MXT640UD-HA’를 10월 13일 출시했다.

두 제품은 10인치 이상 클래스 B 규격은 물론, 최대 10 Vrms(산업용 레벨 3)의 전도성 노이즈 내성에 대한 IEC61000-4-6 클래스 A 규격을 준수한다. 이로써 컨베이어 벨트, 파워 레일 및 조립 기계로 인해 전자파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제조 환경에서도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을 동작시킬 수 있다. 또한 가전제품 제조사는 신뢰성 향상 및 생산 수율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MXT448UD-HA와 MXT640UD-HA에는 2개의 직렬 인터페이스(SPI 및 I²C)가 내장됐다. 이 두 인터페이스가 동시에 동작해 안전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MPU)와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간 개별 통신 등의 안전 기능을 통합해 설계 이중화 구현이 가능하다. 터치 이벤트는 두 프로세서에 동시에 전달된다. 이런 고유 아키텍처를 통해 가전제품의 GUI를 실행하는 메인 프로세서와는 별도로 안전성이 입증된 전용 MCU에서 안전 필수적인 펌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클레이턴 필리온(Clayton Pillion) 마이크로칩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담당 이사는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제품에 더 많은 제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 보호와 만족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터페이스의 안정적인 동작이 중요하다”며 “maXTouch 기술은 탁월한 노이즈 내성 성능을 제공해 제품 수명 기간에 걸쳐 안전하고 강건한 동작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최초의 기능 안전성 터치 컨트롤러 제품군을 제공하고자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왔으며, 노이즈 내성이 제품의 성공에 필수적인 분야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