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 환경에서 타이밍 정확도, 안정성 보장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극한 환경에서의 정확한 타이밍 정확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칩 스케일 원자 시계 ‘SA65 CSAC’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크로칩의 SA65 CSAC는 향상된 환경 내구성을 갖춘 임베디드 타이밍 솔루션으로, 이전 세대 제품인 SA45s CSAC대비 더 넓은 온도 범위에서 2배 높은 주파수 안정성, 낮은 온도에서 더 빠른 예열 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SA65의 동작 온도 범위는 -40~80℃이며 스토리지 온도 범위는 -55~105℃다. SA65의 예열 시간은 -40℃에서 2분으로, SA45s보다 33% 빠르다.

SA65 CSAC의 향상된 성능은 A-PNT(위치·항법·타이밍 보장), C5ISR(지휘·통제·통신·컴퓨터·사이버·정보·감시·정찰) 등 군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휴대성이 중요한 솔루션 개발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에는 크기·무게·전력(SWaP)을 최소화한 원자 시계에서 생성되는 정밀 주파수가 요구된다. 콜드 스타트 후 주파수까지의 빠른 예열, 광범위한 동작 범위에 걸친 온도 안정성, GNSS 사용이 불가한 상황에서 동작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주파수 정확도와 안전성 등의 개선사항을 통해 극한 환경에서도 성공적인 임무 수행을 보장한다.

SA65 CSAC는 낮은 소비전력으로 구동돼 GNSS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지속적인 동작과 홀드오버가 필요한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정밀 타이밍을 제공한다. SA65는 SA45s와 형태, 적합성, 기능 면에서 호환이 가능해 시스템 개발자의 위험 부담과 재설계 비용을 최소화하고 성능과 환경 감도를 개선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