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캐나다 산업용 3D스캐너 제조기업 Polyga의 공식 수입 유통사 세컨트러스트는 9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구조화 광방식의 정밀형 3D 스캐너인 ‘Polyga Compact S1’과 ‘Polyga Compact S1 Wid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olyga Compact S1 3D스캐너 운영 모습
Polyga Compact S1 3D스캐너 운영 모습

Polyga의 광학식 3D스캐너 라인업 중 고정된 화각의 카메라가 장착된 Compact 시리즈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정밀형 3D스캐너로서 특별한 교정작업이 필요없이 바로 꽂아 사용이 가능해 편리하다. 

이번에 출시된 두 모델은 Compact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의 광학식 3D스캐너로서, 특히 고성능 광학식 3D스캐너를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Polyga에서 전략적으로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스캐닝이 가능한 화각의 크기에 따라 S1과 S1 Wide로 분류된다. S1은 5~30cm 정도의 중소형 크기의 대상체를, S1 Wide는 S1보다 2배 큰 10~60cm 사이즈의 대상체를 고정밀로 스캔한다. 

스캔 방식으로는 구조화 광 패턴 방식을 채택했다. 스캐너 헤드에 장착된 LED프로젝터가 청색광 패턴을 조사해 사물을 스캔한다. 스캔 대상체에 청색광 LED 패턴이 조사되면 대상체 표면에서 패턴의 굴곡이 형성된다. 이 굴곡된 패턴을 2개의 200만 화소 카메라가 촬영하고 수집한다. 수집된 데이터를 Polyga의 3D스캐너 전용 소프트웨어인 FlexScan3D에서 분석하고 처리해 대상체의 위치점을 XYZ 좌표값을 가진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로 취득하는 원리이다.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는 최종 정합·보정과정을 거쳐 다수의 삼각형 면으로 생성된 3d매쉬 데이터로 최종 추출된다. 

Polyga Compact S1과 S1 Wide는 스캔 당 약 400만개의 고해상도 폴리곤 3d 데이터를 컬러 텍스처와 함께 생성함으로써 역설계에서부터 3D시각화,  3D치수검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전용 액세서리 제품으로 자동 턴테이블과 타워스탠드를 추가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Polyga의 3D스캐너 전용 자동 턴테이블은 최고 22kg까지의 무게를 견디며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대상체의 360도 스캔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타워스탠드는 Polyga Compact S1과 S1 Wide의 스캐너 헤드를 장착해 자유롭게 헤드를 이동시켜 보다 편리하게 스캐닝 할 수 있도록 돕는다.

Polyga Compact S1 스캐너는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3D스캐너로 취득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3D매쉬 데이터로 정합·생성해 주고 3D매쉬 데이터의 간편 편집을 할 수 있는 전용 FlexScan3D소프트웨어를 무상 제공한다. 

한편, 세컨트러스트는 3D스캐너와 3D자산 획득에 대한 전문 솔루션 업체로서 업계 15년 넘는 경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맞춤형 최적 3D스캐너 솔루션 공급과 다양한 방식의 3D스캐너 제품을 보유하고 운영해 전문 3D스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Polyga의 공식 리셀러, FARO의 광대역 3D스캐너 대리점, SCANTECH의 소형 레이저 3D스캐너 SIMSCAN의 공식 리셀러, 3D자산을 360도 촬영한 사진으로 생성해 주는 EpicGames의 포토그라매트리 소프트웨어 RealityCapture의 공식 국내 총판를 맡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