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5G 네트워크와 여타 주요 타이밍 인프라를 GPS 신호 재밍과 스푸핑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타이밍 아키텍처 전체에 단일 콘솔 가시성을 제공하는 블루스카이(BlueSky) GNSS 방화벽을 마이크로칩의 ‘타임픽트라(TimePictra) 11’ 동기화 모니터링·관리 플랫폼에 통합했다고 28일 밝혔다.

주요 인프라 운영업체는 안정적인 성능과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기 위해 GNSS 소스의 정밀 타이밍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정확한 타이밍 분배를 필요로 한다. TimePictra는 5G 네트워크 동기화를 위한 타임프로바이더(TimeProvider) 4100 그랜드마스터 등 타이밍 아키텍처를 제어·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TimePictra는 정밀 시간 프로토콜(PTP) 클라이언트 클럭의 상태와 성능도 모니터링한다. 이로써 BlueSky GNSS 방화벽 관리가 통합된 TimePictra 콘솔 뷰는 전 타이밍 아키텍처와 소스에 대한 통합적·가시적 관리를 가능하게 만든다.

TimePictra는 5G 구축 지원 외에도 GNSS 수신에 대한 지역적, 국가적, 전 세계적 뷰를 항공, 철도, 해상 항구에 제공한다. BlueSky GNSS 방화벽이 통합된 TimePictra는 주요 GNSS 관찰 자료를 모니터링해 실시간 신호 이상을 감지하고 조기 경보를 전달해 운영업체가 GNSS에 의존하지 않고도 절차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