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NXP반도체는 스마트폰과 컴퓨팅 디바이스를 위한 와이파이(Wi-Fi) 6/6E를 지원하는 QFN(쿼드 플랫 노 리드)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울러 글로벌 모바일 기술 기업 원플러스는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원플러스 9'에 NXP의 와이파이 6용 QFN RF 프론트 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새로운 NXP ‘WLAN7205C’ 와이파이 6/6E용 QFN 프론트 엔드 솔루션은 와이파이 6 무선 네트워크 표준과 6㎓ 대역을 지원한다. 또한 일체식 통합 전력 증폭기, 스위치, 저소음 증폭기가 포함된 소형 패키지를 제공해 단말기의 와이파이 통신의 범위 기능을 향상시킨다. QFN 패키지는 안테나에 가깝게 배치돼 현재 사용되고 있는 듀얼 채널, 모듈형 솔루션과 달리 추적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송·수신 기능이 향상되고, 장시간의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배터리 수명이 증가되고,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진다.

아폴로 구(Apollo Gu), 원플러스 RF 총괄은 “NXP의 검증된 소형 QFN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와이파이 6 기술을 지원하는 당사의 주력 제품인 원플러스 9 시리즈 스마트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에코 텁스트라(Doeco Terpstra), NXP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와이파이 6 신기술의 혜택을 빠르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