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제3회 교육 공공데이터 활용대회’를 개최하고, 3월 15일부터 7월 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 대회는 교육 공공데이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교사와 학생의 데이터 해석·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높이기 위해 201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21년 3회 차를 맞는다.

이번 대회에서도 주제를 ‘교육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로 설정하고, 분야를 ‘데이터 리터러시 분야’와 ‘창업 아이디어 분야’로 나눠 지난번 대회와 연속성을 높였다. 

데이터 리터러시 분야는 초등학교 4~6학년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 수 3명 이내로 한 팀(지도교사 반드시 포함)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창업 아이디어 분야는 대학·대학원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최대 3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창업 아이디어 분야 최우수상 수상팀은 범정부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할 자격을 얻게 된다.

지난번 대회에서는 18개팀(분야별 9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총 상금 940만 원)을 수여했으며, 2021년도 지난 대회 수준의 상장과 상금(총 상금 9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대회부터는 데이터 리터러시 분야 지도교사에 대한 포상을 신설해 최우수상은 50만 원을, 우수상은 30만 원을 지급함으로써 격려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분야별로 2차 심사를 통과한 3팀에 대한 온라인투표(국민생각함)를 거쳐 선정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