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유블럭스(u-blox)가 SARA-R5 LTE-M 모듈로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했다.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매년 총 28개 부문의 소비자 기술 제품 중 탁월한 설계와 엔지니어링 혁신을 이룬 제품을 선정해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여한다.

 

IoT SaaS 기능을 지원하는 SARA-R5 LTE-M 모듈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디바이스 간 또는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가 이동하는 동안 간편히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디바이스부터 최종 사용자 단계까지 데이터를 보호하는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하며, 중간 노드·플랫폼에 의해서 혹은 서비스 제공자에 의한 데이터 노출을 방지한다.

이는 텔레매틱스를 비롯해 산업 자동화, 센서 애플리케이션, 커넥티드 헬스케어, 검침, 자산·차량 추적 등 리소스 활용이 제한적인 IoT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저전력 광대역(LPWA) 전개에 최적화돼 있다.

유블럭스는 SARA-R5 IoT 모듈, 씽스트림(Thingstream) IoT 서비스 제공 플랫폼과 관련한 모든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어 디바이스의 장기 공급을 보장한다. 이를 바탕으로 반도체부터 클라우드까지 전체 플랫폼이 수명을 다할 때까지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