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유블럭스(u-blox)가 근거리 무선 제품군에 속하는 블루투스 모듈 'NORA-B1'를 신규 출시했다.

NORA-B1은 Arm Cortex M33 듀얼 코어 MCU를 탑재한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최신 nRF5340 저전력 블루투스(BLE) 칩셋에 기반한다. 듀얼 코어 MCU를 활용해 성능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고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 없이도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다.

 

네트워크 연결 관리 전용 저전력에 최적화된 코어와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구동 전용의 별도 고성능 코어를 가져 처리 지연 시간을 낮춤으로써 중단없는 원활한 동작을 지원한다.

Arm TrustZone은 안전한 플래시 메모리, RAM, 주변장치, GPIO와 그 외의 것을 철저히 분리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실행 환경을 구현한다. Arm CryptoCell-312도 지원해 KMU(Key Management Unit)와 조합을 이뤄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를 통해 RoT(Root of Trust)와 안전한 키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10.4×14.3×1.8mm 풋프린트의 NORA-B1은 지그비(Zigbee), 스레드(Thread), 블루투스 5.2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배선 연결이 쉬워 호스트 보드의 복잡성도 줄여준다.

이런 다양한 성능에 기반해 산업용 기계 제어, 자산 추적, 원격 제어·게이트웨이, 지속적인 모터 제어를 필요로 하는 연결된 전원 장비, 보안 요건이 까다로운 첨단 의료용 웨어러블 등에 활용할 수 있다.

NORA-B1의 샘플은 올해 4분기 고객에 선보일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