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통한 실시간 동기화된 작업 실행 관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콩가텍(Congatec)이 퍼블릭 광대역·프라이빗 IP 네트워크에서 촉각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용의 새로운 플랫폼을 공개했다. 

실시간 TCC, TSN 스타터키트

TSN(Time Sensitive Networking)과 새로운 인텔 TCC(Intel Time Coordinated Computing) 기술의 조합을 지원하며 최신 인텔 IP 기술 기반의 TSN 이더넷 표준을 보완한다. 그 목표는 실시간 동기화 프로세스에서 지연 시간을 줄이고 지터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데모 플랫폼은 개방형 인터넷 표준을 기반으로 촉각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 마침내 IP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실시간 통신, 실시간 제어 인프라를 위한 길을 열었다. 무엇보다도 이런 플랫폼은 공정 산업, 중요 인프라, 인더스트리 4.0 환경의 디지털화에 완벽할 뿐만 아니라 독점적인 산업용 이더넷과 필드 버스 설정을 완전히 변화시킬 잠재성을 지니고 있다. 

주요한 이점은 개방형 표준 IP 프로토콜을 최고 수준의 작업자 대시보드부터 IIoT와 연결된 단일 I/O까지, 그리고 단일 센서에서 액터까지 자동화 피라미드의 모든 계층에서 활용해 실시간으로 통신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시 사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COM 익스프레스 타입 6(COM Express Type 6) 모듈과 함께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타이거 레이크) 또는 인텔 아톰 x6000E 시리즈 프로세서(엘크하트 레이크) 중 하나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다중 기가비트 이더넷 또는 2.5GbE 포트를 통해 이더넷 연결성과 TSN 지원을 제공한다. 콩가텍은 상당한 기간 동안 TSN 기능을 지원해왔으며 VM(가상 머신)에서 TSN 동기화 네트워크를 실시간 제어와 결합하는 개발 플랫폼을 이미 제공하고 있다. 신규 기능으로 추가된 TCC 지원과 추가 타임스탬프 카운터(TSC) 기능으로 I/O까지 실시간으로 동기화된 작업 실행 관리가 가능하다.

콩가텍 마틴 댄저(Martin Danzer) 제품 관리 디렉터는 "TSN과 TCC는 IP를 통한 실시간 통신에 사용되는 두 가지 보완적인 기술이다. TSN은 마치 지휘자와 그의 오케스트라처럼 서로 다른 액터를 지휘하는 반면, TCC 기술은 서로 다른 액터가 예정된 정확한 시간에 작업을 실행하도록 해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RTS(Real Time Systems) 사의 실시간 하이퍼바이저 기술을 추가하면 이러한 프로세스가 GUI, AI 또는 방화벽 등의 다른 기능이나 다른 병렬 실행 프로세스로 중단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OEM은 단일 시스템에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궁극적으로 산업용 실시간 포그 또는 엣지 서버를 생성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