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과 올해 최고의 SW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48점에 대해 시상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이사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대한 유공으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는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와 장인수 인젠트 대표이사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채현 데이블 대표이사, 윤풍식 국민 대표이사 등 7명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정혜정 평택대 교수, 윤장현 삼성전자 전무 등 8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와이즈넛의 '와이스 아이 챗(WISE i Chat) V2'가 대통령상, 네비웍스의 '리얼(Real)BX'가 과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디지털 신기술의 근간이 소프트웨어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경제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달라"며 "정부에서도 경제의 반등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디지털 뉴딜 추진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